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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기프티콘 수요증가로 자사앱 서비스 강화

  • 등록일 : 2021-12-17
  • 조회수 : 555

BBQ, 기프티콘 수요증가로 자사앱 서비스 강화

l  BBQ, 12월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프티콘 상시 3천원 할인 등 프로모션 진행

l  290만명 회원의 BBQ앱 통한 편리한 E-쿠폰 사용 위해 메뉴 변경과 추가 주문 기능 도입

l  앞으로도 편의성과 차별성을 겸비한 E-쿠폰 서비스 확대할 것

(2021-12-08)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오늘(8) 최근 늘어난 비대면 소비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프티콘(E-쿠폰) 사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자사앱(BBQ) 기능을 강화했다.

최근 정부가 발표한 거리두기 강화 지침으로 인해 배달 수요가 다시 증가하고 있다. 지난 3일 통계청에서 발표한 온라인 쇼핑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0월 모바일 쇼핑 거래액 중 음식 서비스는 작년 동월 대비 49.4% 상승했으며, E-쿠폰 거래액은 37.8% 증가하는 등 큰 상승세를 기록했다.

?290만명의 자사앱 회원을 보유한 BBQ는 최근 까먹()치킨, 눈맞은닭, 파더’s 치킨 등의 신제품 출시와 12월 초부터 진행한‘12월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프티콘 상시할인(3천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자사앱을 통한 주문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 3일 자사앱을 통한 기프티콘 주문이 평소 대비 5배 이상 급증하면서 서버가 일시적으로 마비가 되기도 했다.

이에 BBQ는 즉시 서버 다운 재발 방지를 위한 서버를 증설하고 기프티콘 사용시 메뉴 변경, 추가결제 등 기능을 도입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늘 아침 개선을 완료했다. 이번 업데이트 적용으로 자사앱을 통해 기프티콘을 사용하는 경우 메뉴 변경이 가능하며, 추가 주문으로 추가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고객은 차액 결제가 가능토록 했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 확진자 7천명이 넘어서면서 배달 수요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자사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리성을 더욱 강화해 연말연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BBQ의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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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션1 : BBQ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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