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메뉴가 장바구니에 담겼습니다.
장바구니로 이동하시겠습니까?


약력소개

창업가 윤홍근 회장님의 삶을 소개합니다

1995년 09월 제너시스BBQ 설립

최초의 가맹점 BBQ 1호점 탄생 경기도 연천의 작은 마을에서 BBQ 1호점이 탄생했다.
그렇게 BBQ의 신화는 시작되었다.

위기는 기회다.

첫 번째 위기 IMF 외환위기 갑자기 불어닥친 IMF 로 인해 원재료 값은 상승했고, 소비자들의 지갑은 굳게 닫혀만 갔다.
그는 다른 기업들이 중단하는 TV광고를 오히려 새롭게 시작하는 역발상의 전략을 시행한다.
누구도 생각못한 과감한 전략이었고, 이는 100% 적중했다.

두 번째 위기 도계장을 덮친 태풍 애니 물에 잠기지 않은 거래처의 생닭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키기 위해
전직원들과 직접 팔을 걷어붙여 공장을 재가동시키는데 총력을 기울였다.
이로 인해 ‘도계업체-가맹점-본사'는 더욱 더 끈끈한 신뢰를 갖게 되었다.

세계 최단 기간에 1,000호점 돌파

첫 번째 위기 IMF 외환위기 ‘준비가 만사다'라는 경험을 통해 얻은 교훈을 바탕으로 철저하게 사전 준비된 사업은 6개월 만에
100개, 4년만에 1,000개의 점포를 전국에 오픈하게 되었다.
이는 세계 최단 기간 1,000호점 돌파 기록으로,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역사였다.
그 후 고속성장으로 이어졌다.

2년간의 준비 끝에 “올리브치킨“ 출시 언론과 소비자들은 열광했다.

올리브 치킨을 시작으로 “몸에 좋은 튀김용 기름”을 강조하는 이른바 웰빙시대에 접어들었고 이는 치킨 업계의 혁명이였다.

세 번째 위기 AI 발생 업계를 이끄는 수장으로서, “닭고기 먹고 AI에 걸리면 20억원을 보상해준다"라는 캠페인을 진두지휘하였고 BBQ의 가치는 다시 이슈가 되었다.

커다란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버린 것 위기라는 단어에는 ‘위험'과 ‘기회’가 존재하며,
이 위험을 기회로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자만이 희망을 붙잡을 수 있다.

국내 시장을 넘어 세계속에서 대한민국의 브랜드와
대한민국의 맛 그리고 문화를 알리다.

2003년 국내 외식업체중 최초로 중국시장에 진출,
2006년 국내 프랜차이즈 역사상 최초로 “마스터프랜차이즈”계약 체결
전 그룹 가맹점 수는 3,000여개점, 해외 57개국 350여개 점포 오픈!

이제 그의 꿈은,
세계 최대.최고의 1위 기업

2025년 전세계 5만개의 매장을 내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혁신한다.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