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메뉴가 장바구니에 담겼습니다.
장바구니로 이동하시겠습니까?


대내외 활동

고객에게 감사하고, 직원들을 사랑하며 이웃을 돌보는 경영인으로 살겠습니다

美에서 가장 인기있는 음식 전문지 ‘매쉬드(Mashed)’, BBQ 글로벌 성장세 보도 눈길

  • 등록일 : 2023-01-06
  • 조회수 : 118

美에서 가장 인기있는 음식 전문지 매쉬드(Mashed),

BBQ 글로벌 성장세 보도 눈길

l 2천만명 구독자 보유한 인기 푸드 매거진 매쉬드서 놀라운 글로벌 성장세를 보이는 K-치킨 대표 브랜드로 소개

l 최고의 맛?퀄리티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과 다양한 맛, 현지화 전략으로 글로벌 입맛 사로잡아

l 최근 미국 내 대표적인 FOX 뉴스 플로리다주 방송에 4분 동안 K-푸드의 대표로 보도

l 지난 7,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5 선정

(2022-02-16)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회장 윤홍근)가 미국에서 인기있는 음식 전문지 매쉬드(Mashed)에 최근 한류열풍의 성장세와 함께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한국 브랜드로 소개되었다.

 

음식, 라이프스타일, 문화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콘텐츠 기업 스태틱 미디어(Static Media)의 음식 전문지 매쉬드는 2천만명 이상의 월간 구독자 수와 100만명 이상의 SNS채널 구독자 수를 보유한 공신력을 지닌 매체다.

 

매쉬드는 BBQ의 브랜드 히스토리와 최고의 맛과 퀄리티를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 이와 함께 현지화 전략으로 일궈낸 빠른 성장세를 주요 골자로 다루었다. BBQ의 시그니처 황금올리브오일을 사용한 조리법으로 건강을 생각하는 동시에 높은 퀄리티를 유지하는 점과 프라이드치킨 외에 선택지가 넓지 않은 대부분의 미국 치킨 프랜차이즈와 달리 허니갈릭, 황금올리브와 반반, 소이갈릭 등 다양한 치킨을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으로 꼽았다.

 

BBQ가 가진 타 치킨 프랜차이즈와의 차별성으로는 트렌드와 지역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소개했다. BBQ 27년간 이어져온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략적으로 지역별 특성에 맞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바쁜 생활패턴에 맞추어 조리시간 없이 픽업이 가능하도록 그랩앤고(Grab&Go)시스템을 도입한 뉴욕 맨하탄점은 성황리에 운영되며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현재 BBQ는 뉴욕을 포함해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하와이 등 미국 내 주요지역 포함 18개주에 진출해 있다.

 

전세계에 부는 한류열풍으로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BBQ는 코로나19로 침체된 글로벌 외식시장에서도 K-푸드를 대표하는 치킨 브랜드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최근 BBQ는 미국 유명 방송사 FOX 뉴스의 플로리다주 FOX 35 Orlando에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K-치킨으로 보도되며 미국 내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또한 작년 7, BBQ는 글로벌 외식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5를 차지하며 해외에 진출한 국내 외식 브랜드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BBQ 관계자는 한류 성장세에 힘입어 BBQ의 맛과 퀄리티를 위한 고집, 오랜 기간 축적해온 노하우와 시스템으로 만든 브랜드파워가 미국에서 K-푸드의 대표주자로 주목받는데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전략으로 2025년 전세계 5만개 가맹점 개설 목표를 실현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 #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