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메뉴가 장바구니에 담겼습니다.
장바구니로 이동하시겠습니까?


대내외 활동

고객에게 감사하고, 직원들을 사랑하며 이웃을 돌보는 경영인으로 살겠습니다

BBQ, 美 유명 레스토랑 전문지 QSR에 소개 글로벌 기업 위상 또 한 번 입증했다

  • 등록일 : 2023-01-06
  • 조회수 : 118

BBQ, 美 유명 레스토랑 전문지 QSR에 소개

글로벌 기업 위상 또 한 번 입증했다

l 미국 레스토랑 전문 인기 매거진 QSR서 한국식 치킨의 대표 브랜드로 소개

l 한국식 치킨의 특별한 맛과 현지에 최적화된 시스템 구축으로 성황리에 운영

l 최근 미국 내 대표 음식 전문지 Mashed K-치킨의 대표 브랜드로 소개

l 지난 7,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5 선정

(2022-02-22)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세계적인 유명 레스토랑 전문지,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매거진'에 미국 내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거듭 날 수 있는 대표 K-치킨 브랜드로 소개되어 글로벌 기업의 위상을 입증했다.

 

3,000억 달러 규모의 레스토랑 업계 정보를 다루는 인기 외식 전문 매거진 QSR 1997년에 발간되어 현재 북미에서 식당 운영자가 읽어야 할 잡지 14선에 꼽히는 가장 영향력 있는 매체다.

 

QSR은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 K-POP에 이어 한국문화의 유명세를 이끄는 K-푸드의 대표주자로 BBQ를 소개했다. BBQ는 미국에 처음 진출한 2007년부터 한국 음식의 우수성을 알리며 일찍이 K-치킨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실제로 식음료 전문 정보를 제공하는 시장조사기업 Data-essential의 자료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20년 사이 미국내 K-치킨 시장은 140%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어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 시크릿 양념치킨 등 다양한 메뉴를 언급하며 BBQ의 성공 이유로 현지 치킨과는 다른 BBQ만의 특별한 소스, 황금올리브오일을 사용하여 건강을 생각하는 점, 그리고 트랜드와 지역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꼽았다. BBQ는 한국식 치킨의 전통적인 맛을 유지하기위해 핵심 재료를 한국에서 공수하는 동시에 현지인들의 바쁜 생활패턴에 맞추어 조리시간 없이 픽업이 가능하도록 그랩앤고(Grab&Go)시스템을 도입했다. 그 결과 현지에 최적화된 매장을 성황리에 운영하고 있으며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현재 BBQ는 뉴욕을 포함해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하와이 등 미국 내 주요지역 포함 18개주에 진출해 있다. 또한 22년 이후에는 드라이브쓰루(Drive -Thru)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BBQ Chicken USA CEO 김형봉 대표는 최고의 맛과 서비스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과 더불어 패밀리의 사장님들에게 제공하는 2주간의 체계적인 교육을 현지에서 BBQ가 인지도를 얻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타 치킨 프랜차이즈와 다르게 BBQ 패밀리의 성공이 본사의 성공이라는 경영이념에 따라 패밀리에 업계 최고 수준의 교육과 오픈 당일 다양한 프로모션과 행사를 통해 현지인들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Grand Opening 마케팅을 제공한다.

 

최근 BBQ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음식 전문지 Mashed에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는 K-치킨의 대표 브랜드로 소개된 바 있다. 또한 미국 유명 방송사 FOX 뉴스의 플로리다주 FOX 35 Orlando에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K-치킨으로 보도됐으며, 작년 7월 글로벌 외식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가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5위를 차지하며 미국 내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BBQ 관계자는 최고만을 제공하겠다는 BBQ의 고집이 미국에서 한국식 치킨의 대명사로 자리잡는데 기여했다 K-푸드의 선봉장으로서 한국 음식뿐 아니라 한국 문화로서의 치킨을 널리 알리고 홍보하는데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 # #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