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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위 선정

  • 등록일 : 2023-01-06
  • 조회수 : 134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Nations Restaurant News’ 발표, 전년대비 3단계 상승

BBQ,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위 선정

l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 선정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25개 브랜드 2위에 올라

l 미국 내 500대 외식브랜드 중 브랜드 파워는 전년대비 43계단 상승

l 배달 및 포장전문 BSK, 그랩앤고(Grab & Go) 등 북미 창업 희망자들에게 인기

l 2006년 미국 진출 이후 도전속에 이뤄진 쾌거제품의 맛과 품질, 매장운영 등 현지화 결과

(2022-06-22)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BBQ 그룹(윤홍근 회장) BBQ가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2위로, 500대 외식브랜드 선정됐다.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는 전년대비 3계단을 상승한 2, 500대 브랜드파워는 43계단을 상승한 332위를 차지했다.


 

1956년 발간한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외식업계 소식지로 많은 구독자와 공신력을 지닌 매체다.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는 전년대비 매장 수, 매출, 매장 당 매출을 기준으로 미국 내에서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외식 브랜드 25개를 선정했으며, BBQ 2위에 오르며 해외진출 국내 프랜차이즈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BBQ는 현재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콜로라도, 메사추세츠, 하와이 등 미국 내 주요지역을 포함 19개주에 진출해 있다. 미국에 150여개 매장이 운영중이며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지역에만 총 250여개 매장이 운영중이거나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2020년 초부터 코로나19 대유행이 전 세계를 강타하면서 글로벌 외식업계 또한 유례없는 장기 불황을 맞이한 가운데서도 BBQ는 메사추세츠, 텍사스, 콜로라도, 하와이 등 주요 지역에 매장 수를 꾸준히 늘리며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코로나19로 변화한 소비문화로 배달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국내에서 배달 및 포장 전문 매장으로서 성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과 입증된 BSK(BBQ Smart Kitchen)의 비즈니스 모델을 해외 현지화하여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 창업 희망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현재 100여개의 매장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여기에 미국 맨해튼 매장에는 현지화 시스템으로 채택한‘그랩앤고(Grab & Go)’방식도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한층 활성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BBQ의 ‘그랩앤고’는 제품이 조리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기존 테이크 아웃 방식과는 달리, 진열대(온장고, 냉장고)에 미리 준비된 제품을 선택 후 구입하여 즉시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2003년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확장에 나선 제너시스 BBQ 그룹은 현재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뿐 아니라 대만, 호주, 필리핀, 베트남 등 전 세계 57개국에 MF(Master Franchise) 계약을 체결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시작으로 유럽시장에도 진출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대만과 일본에서도 본격적인 매장확대를 추진하며 ‘K- 치킨’을 세계화 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의 발표는 2006년 미국 진출 이후 지속적인 도전 끝에 이뤄진 쾌거로,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있다”며 “BBQ 제품만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토대로 현지화에 최적화된 운영전략이 글로벌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는데 기여한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전략으로 전세계 5만개 가맹점 개설 목표를 실현하는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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