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메뉴가 장바구니에 담겼습니다.
장바구니로 이동하시겠습니까?


대내외 활동

고객에게 감사하고, 직원들을 사랑하며 이웃을 돌보는 경영인으로 살겠습니다

BBQ, 글로벌 시장 본격 확대 나섰다…美 플로리다 출점

  • 등록일 : 2023-04-27
  • 조회수 : 172

BBQ, 글로벌 시장 본격 확대 나섰다…美 플로리다 출점

l 플로리다주에 매장 오픈…미국 전역으로 공략 확대

l 플로리다주를 포함한 뉴욕뉴저지워싱턴캘리포니아텍사스하와이 등 22개주 250개 운영

l 주문 즉시 조리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미국식 치킨과 차별화

(2023-04-17)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미국 플로리다에 처음으로 출점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 대한 본격적인 확대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제너시스BBQ는 미국 플로리다주 탬파(Tampa)에 플로리다주에서는 처음으로 1호점을 오픈했다.


탬파점은 식음료점생활용품점화장품 가게미용실약국피트니스센터카페 등이 들어선 상점가에 자리해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위치했다.


탬파점에서는 황금올리브치킨허니갈릭소이갈릭 등 다양한 치킨 메뉴를 선택할 수 있으며 떡볶이로제떡볶이마라떡볶이김치볶음밥 등 한식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BBQ는 뉴욕뉴저지워싱턴텍사스메릴랜드조지아콜로라도매사추세츠오클라호마하와이 등 22개주에 진출하여 250개의 매장을 운영중이다.


BBQ 관계자는 “BBQ 치킨은 맛을 '현지화'하지 않고 한국의 맛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오히려 성공의 비결”이라며 “전 세계 어느 곳을 가더라도 동일한 맛과 퀄리티를 유지해 K-푸드의 맛을 살렸다”고 말했다.


또한 “미국식 치킨은 대량으로 튀겨 소분해서 팔지만 BBQ 치킨은 주문 즉시 요리를 하기 때문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튀겨낸 치킨에 자체 개발한 다양한 시즈닝소스와 레시피를 적용한 한국식 치킨을 현지에서 판매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BBQ는 미국캐나다일본대만필리핀베트남독일 등 전 세계 57개국에 70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지난해 6월 미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외식 전문지인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한 외식 브랜드' 2위에 선정되었으며, 500대 브랜드에서 332위를 기록한 바 있다.

# # # 


< 캡션 : BBQ가 미국 플로리다주 탬파(Tampa)에 오픈한 매장 전경 >?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