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메뉴가 장바구니에 담겼습니다.
장바구니로 이동하시겠습니까?


대내외 활동

고객에게 감사하고, 직원들을 사랑하며 이웃을 돌보는 경영인으로 살겠습니다

BBQ, 2023 MUFC 첫 참여…글로벌 외식 기업 입증했다

  • 등록일 : 2023-05-03
  • 조회수 : 196

BBQ, 2023 MUFC 첫 참여글로벌 외식 기업 입증했다

l MUFC는 프랜차이즈업계의 다보스 포럼...세계인을 사로잡은 K-치킨 소개

l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들이 치열한 경쟁을 통해 참여권 정해져

(2023-05-02)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윤홍근 회장) '프랜차이즈업계의 다보스 포럼'으로 불리는 '2023 MUFC(Multi-Unit Franchising Conference)'에 참가했다고 2일 밝혔다.


BBQ는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한국 시간 기준 26일부터 29일까지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2023 MUFC' 창업박람회에 처음으로 참여하여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차별화된 K-치킨을 소개했다부스에는 4일간 2,000명이 내방했고 하루에 수십명의 창업 관련 문의도 이어졌다.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MUFC는 매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며미국에 진출해 있는 브랜드 본사 관계자와 메가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관계자들이 모여 프랜차이즈 업계 발전과 향후 트랜드 등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고 토론하기 위해 미국에서 열리는 제일 큰 규모의 연례 콘퍼런스다.


여기에는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중에서도 선별된 입점권을 부여받아야만 참여할 수 있으며컨퍼런스와 함께 창업박람회도 함께 개최했다.


올해는 피터 디아만디스(뉴욕 타임즈 베스트 셀러 작가), 매튜 할러(국제 프랜차이즈 협회 사장등이 기조 연설자 및 연사로 참여했다. MUFC는 일반인 대상이 아닌 미국 전역의 메가 프랜차이즈(다점포점주 800여명과 287개의 프랜차이즈 본부 및 관계자 1,200여명을 비롯한 약 2,000여명이 참여해 업계 현안과 트렌드를 논의한다.


BBQ 관계자는 “20여년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뚝심 경영의 결실로미국내 22주에서 250개 매장을 오픈하는 등 규모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는 동시에 미국에서 영향력 있는 브랜드로 급부상하고 있어 프랜차이즈업계의 다보스 포럼이라는 MUFC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으며 2021년에는 5위를 2022년에는 2위를 기록했다이밖에 많은 구독자와 공신력있는 미국내 외식 전문지인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매거진' ‘매쉬드(Mashed)’를 통해 K-치킨 대표 브랜드로 소개했다.

# # # 



< 캡션 1 : 지난 25일부터 4일간(한국 시간 기준 26일부터 29)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2023 MUFC(Multi-Unit Franchising Conference)' BBQ가 참가하여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차별화된 K-치킨을 소개했다. >

 


< 캡션 2 : 지난 25일부터 4일간(한국 시간 기준 26일부터 29)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2023 MUFC(Multi-Unit Franchising Conference)'에 참여한 BBQ 부스에 메가 프랜차이지(다점포 점주)와 프랜차이즈 본사 관계자들이 BBQ 치킨을 맛보면서 관심을 보이고 있다. >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