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메뉴가 장바구니에 담겼습니다.
장바구니로 이동하시겠습니까?


대내외 활동

고객에게 감사하고, 직원들을 사랑하며 이웃을 돌보는 경영인으로 살겠습니다

BBQ, 핵심상권-대형매장 출점 늘린다

  • 등록일 : 2024-01-18
  • 조회수 : 90
BBQ, 핵심상권-대형매장 출점 늘린다

BBQ, 핵심상권-대형매장 출점 늘린다

l 12월 종로 종각점 이어 광화문 청계광장 200평 규모 매장 계약…1년 전 송리단길 ‘BBQ빌리지’ 시작으로 대형매장 잇따라 확대

l 롯데월드 서울과 롯데월드 부산서울 당산역 상권 등에도 오픈 예정

l 엔데믹 맞아 다양한 메뉴 가능한 대형매장으로 내점고객 유인…브랜드 홍보효과는 덤

(2024-01-18) 2020년 코로나 시기 배달열풍에 BSK(BBQ SMART KITCHEN)라는 소규모 배달전문매장 형태를 개발해 화제를 모았던 BBQ가 최근 종로와 광화문 등 핵심상권 위주로 대형 매장 진출을 늘리고 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광화문 청계광장에 총 매장 규모 622( 200)의 대형 매장을 3월 중 오픈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2층 규모로 야외테라스와 루프탑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광화문에 초근접한 청계천 변에 위치한 장점을 살려 광화문 인근 직장인들은 물론 청계천을 즐기는 시민들의 명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 엔데믹을 맞아 기존의 소형 배달전문매장 위주의 출점 전략에서 일부 선회해핵심상권 위주로 프리미엄카페나 BBQ빌리지 등 내점 고객들을 위한 고급화된 대형 매장 출점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2022 12월 송리단길에 529( 160)평 규모로 오픈한 ‘BBQ 빌리지’는 화덕피자와 베이커리하이볼 등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한 독특한 메뉴구성과 매장 분위기로 오픈 이후 월 방문객 2 3,000명이라는 성과를 내며 해당 지역에 명소로 자리잡았다BBQ 빌리지’는 울산과 부산명지국제신도시에도 오픈했다.


대형매장 출점은 최근 들어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지난해 12월 초 종로에 232( 70규모로 오픈해 인근 경쟁사 매장에 ‘선전포고’를 한 BBQ 종로종각점은 오픈 한 달 만에 일매출 1,100만원을 기록하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


BBQ는 곧이어 12월 말에는 대구의 대표적 먹거리 상권인 들안길에 199( 60규모의 매장을 출점시켰고조만간 우리나라 대표 놀이공원인 롯데월드서울과 롯데월드부산에 각각 396( 120) 562( 170규모의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서울 서부지역 사통팔달의 더블 역세권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당산역 상권에도 조만간 진출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 관계자는 또 “대형 매장의 경우소형 매장에 비해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고객들의 소비 패턴도 달라 점포당 매출액과 수익률 또한 크게 높은 게 사실”이라며 “핵심상권에 들어가는 만큼 브랜드 노출 효과 또한 상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 # 



< 캡션 1 :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을 찾은 고객들이 매장에 들어가기 위해 줄서서 기다리고 있다 >

 

 

< 캡션 2 :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고객들이 치킨과 맥주를 즐기고 있다 >

 

 

< 캡션 3 : BBQ가 서울의 중심 종로 젊음의 거리에 BBQ 종로종각점을 오픈했다 >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