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메뉴가 장바구니에 담겼습니다.
장바구니로 이동하시겠습니까?


대내외 활동

고객에게 감사하고, 직원들을 사랑하며 이웃을 돌보는 경영인으로 살겠습니다

BBQ, 2조 베트남 배달 시장 선점 나섰다

  • 등록일 : 2024-02-16
  • 조회수 : 73
BBQ, 2조 베트남 배달 시장 선점 나섰다

동남아 최초 배달?포장 전문 매장 선보여

BBQ, 2조 베트남 배달 시장 선점 나섰다

l 베트남 하노이에 배달?포장 전문 BSK 1호점 가드니아점’ 오픈

l 유동 인구가 많고 음식 배달 및 포장이 활발한 아파트 단지 상권에 전략적 위치 선점

(2024-02-16) BBQ가 동남아에서는 처음으로 베트남에 배달?포장 전문 BSK(BBQ Smart Kitchen) 매장을 오픈하는 등 새로운 방식을 선보이며 동남아 시장에서도 기하급수 성장에 나섰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최근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위치한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 '빈홈 가드니아(Vinhome Gardenia)' 상가에 'BBQ 가드니아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 조사업체 모멘텀웍스(Momentum Works) '동남아 음식 배달 활동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베트남 플랫폼 내 음식 배달 주문 규모는 14억 달러( 1 9,000억 원)에 달한다이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30%가 증가한 수치로베트남 음식 배달 시장은 코로나 이후 매년 급격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오토바이 보유율이 인구 1000명당 700(70%)에 달하는 베트남 시장은 향후 음식 포장과 배달 문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BBQ는 이러한 베트남 배달 시장 확대 전망에 따라 전략적 상권 분석을 통해 동남아 BSK 타입의 매장을 가드니아 아파트 단지에 오픈했다.


매장이 오픈한 상권은 아파트 주민은 물론 인근에 대학교국제학교병원오피스 단지 등이 밀집해 내점 이용보다 배달 및 포장 고객이 더 많이 발생하는 상권이다. BBQ는 이 매장을 통해 오토바이 문화가 발달한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지역에 BSK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베트남에서 BBQ의 인기 메뉴로는 황금올리브 치킨을 비롯한 시크릿 양념치킨자메이카 소떡 만나 치킨이 꼽히고 있다. BBQ 가드니아점은 약 22(7면적의 소규모 매장이지만 이런 인기 메뉴와 추가 메뉴를 개발해 배달?포장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BBQ는 지난해 베트남 다낭하노이 등에 주요 상권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는 등 동남아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앞으로 치킨을 비롯해 김치볶음밥순두부찌개떡볶이 등 한식 메뉴를 판매하는 카페 타입 매장 위주로 확장하는 동시에 상권 특성에 따라 BSK타입의 매장 오픈도 늘려갈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베트남 배달 시장이 동남아 국가 중에서도 독보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베트남 수도에 처음으로 BSK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 "앞으로도 각 국가마다 특성을 살린 시장 분석을 통해 현지 상황에 가장 적합한 매장 모델을 개발해서 더욱 빠르게 시장을 확대해 K-푸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가 지난 2020 6월 코로나로 인한 매장 내 판매가 위축되는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국내에서 선보인 배달?포장 전문 매장 BSK 매장은 소자본 창업 희망자들에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이에 론칭 6개월만에 100호점을 오픈하고 1년만에 300호점을 돌파했으며지난해 5월에는 미국 뉴저지주 잉글우드(Englewood)에 글로벌로는 처음으로 BSK 1호점을 오픈하기도 했다.

# # # 





< 캡션 : BBQ가 베트남 하노이에 배달?포장 전문 BSK(BBQ Smart Kitchen) 타입으로 오픈한 ‘BBQ 가드니아점’에서 현지 시민과 관광객들이 BBQ 치킨을 포장 주문하기 위해 길게 줄서서 기다리고 있다 >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