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메뉴가 장바구니에 담겼습니다.
장바구니로 이동하시겠습니까?


대내외 활동

고객에게 감사하고, 직원들을 사랑하며 이웃을 돌보는 경영인으로 살겠습니다

한국의 맛, 세계의 중심에 서다...BBQ, 美 뉴욕 타임스퀘어에 떴다

  • 등록일 : 2024-07-04
  • 조회수 : 138
한국의 맛, 세계의 중심에 서다...BBQ, 美 뉴욕 타임스퀘어에 떴다

한국의 맛세계의 중심에 서다

BBQ, 美 뉴욕 타임스퀘어에 떴다

l 한달간 뉴욕의 심장 타임스퀘어 전광판서 광고 노출

l 프랜차이즈 종주국 미국서 K-푸드 대표 브랜드로 위상 보여줘

l 2007년 진출 이후 뉴욕뉴저지텍사스 등 50개 주 중 29개 주로 확장

(2024-07-04) BBQ가 뉴욕의 심장으로 불리는 타임스퀘어(Times Square) 광고를 통해 K-푸드의 대표 기업으로서의 글로벌 행보를 이어간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뉴욕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타임스퀘어(Times Square)에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타임스퀘어에서의 광고는 20여년전 미국 시장 진출을 막 시작하려던 윤홍근 BBQ 회장의 꿈이기도 했다과거 미국 진출 초기에 뉴욕 타임스퀘어를 방문했던 윤홍근 회장은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들의 전유물이었던 원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보며 “세계경제의 중심인 이곳에 언제쯤 우리 BBQ도 광고를 할 수 있을까”라고 말한 바 있다이 꿈이 17년 만에 드디어 실현된 것이다.


또한이번 타임스퀘어 광고는 단순한 해외 진출을 넘어 프랜차이즈 종주국인 미국에서 K-푸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보여주는 또 다른 사례이기도 하다.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타임스퀘어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랜드마크 중 하나로, '세계의 교차로'로 불리기도 한다하루 평균 유동인구는 약 36만명에 이르며 연간 약 5,0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등 전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되는 곳으로세계 굴지의 글로벌 기업과 브랜드들의 광고 각축장으로 불린다.


BBQ는 지난 1일부터 오는 8 4일까지 타임스퀘어 광장 정중앙에 있는 원 타임스퀘어(One times square board) 전광판에서 광고를 송출한다광고 영상은 15초짜리 영상 3개가 5분마다 45, 5주 동안 총 126시간, 30,240회가 노출된다. BBQ 로고와 함께 역동적인 타이포그래피로 '한국식 치킨' '바삭함'을 강조한 세 편의 광고를 통해 K-치킨의 대표 브랜드 BBQ를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첫 번째 광고는 'INTRODUCING ChiBBoQ(치빡)'란 문구와 함께 시작된다. BBQ의 캐릭터 '치빡이'와 황금올리브 치킨이 등장하고 'REAL CRISPY, REAL KOREAN'이라는 슬로건을 강조한다.


두 번째 광고는 'SO CRISPY, SO JUICY'라는 문구와 함께 BBQ의 황금올리브 치킨과 양념치킨을 보여준다세 번째 광고에서는 치빡이가 닭다리를 타고 서울 시내를 날아다니며 바삭한 한국식 치킨의 맛을 표현했다.


BBQ는 이번 타임스퀘어 광고를 시작으로 미국 내 매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BBQ 2007년 진출해 뉴욕뉴저지캘리포니아텍사스하와이 등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확장해 오고 있다최근 아칸소 주에 추가 오픈하며 총 50개 주 중 29개 주까지 진출했다.


BBQ 관계자는 "뉴욕의 심장 타임스퀘어 대표 전광판을 통해 한국의 맛을 대표하는 BBQ가 세계인과 만나는 상징적인 순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K-푸드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BBQ는 미국 외에도 캐나다파나마코스타리카필리핀말레이시아베트남일본 등 전 세계 57개국에 진출했다.


# # # 



< 캡션 1 : BBQ가 뉴욕의 심장 타임스퀘어(Times Square)에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

 

 

< 캡션 2 : BBQ가 뉴욕의 심장 타임스퀘어(Times Square)에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

 

 

< 캡션 3 : BBQ가 뉴욕의 심장 타임스퀘어(Times Square)에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