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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中 서부 중심 청두 진출…‘K-푸드 위상 높인다’

  • 등록일 : 2025-06-23
  • 조회수 : 17
BBQ, 中 서부 중심 청두 진출…‘K-푸드 위상 높인다’

BBQ, 中 서부 중심 청두 진출…K-푸드 위상 높인다

l 미식 도시이자 인구 2,100만명 이상 높은 잠재력 보유 및 관광 산업 발달

l 현지 MZ세대와 관광객 중심 청두의 성수동으로 불리는 ‘동쟈오지이’에 오픈

l “청두시 중국 서부 경제와 문화 중심 도시…시장 확대 전략적 거점 역할 기대"

 

 

(2025-06-23) BBQ가 중국 쓰촨성 청두에 첫 매장을 열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확장에 나섰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최근 중국 쓰촨성의 성도(성의 행정 중심지)인 청두(成都, Chengd?)에 ‘BBQ 빌리지 청두 동쟈오지이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청두는 중국 서부 지역을 대표하는 도시로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2024년 기준 2,147만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다청두는 충칭상하이베이징 등과 함께 중국 정부가 지정한 상주인구 1,000만 이상의 초대도시(超大城市중 하나로 높은 성장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또한청두는 유네스코가 정한 ‘세계 미식 도시’중 하나로 손꼽힌다. BBQ의 청두 진출은 단순한 매장 확장을 넘어 세계적인 미식 도시에서 K-푸드를 대표하는 맛문화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보여주는 사례이기도 하다.


BBQ는 현지 MZ세대와 관광객을 중심으로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동쟈오지이(???, d?ngji?ojiyi)’에 약 160(48규모로 ‘BBQ 빌리지 청두 동쟈오지이점’을 오픈했다. ‘동쟈오지이’는 과거 공장들이 자리했던 산업 지역을 현대 예술과 상업 요소를 결합해 리모델링하면서 젊음의 트렌드를 대표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이를 통해 패션 소비레저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돼 현지 MZ세대를 중심으로 관광객들도 모이면서 청두의 도시 문화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며 청두의 성수동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특히 매장이 위치한 곳은 음식 거리 및 쇼핑몰과 같은 젊은 층 중심의 소비시장이 성장하는 곳이다.


해당 매장에서는 황금올리브치킨양념치킨소이갈릭 등 BBQ의 대표적인 치킨들과 함께 샐러드피자햄버거 등의 양식부터 찜닭떡볶이와 같은 한식까지 다양한 메뉴 선택이 가능하다이를 통해 현지의 MZ세대 소비자들에게 ‘K-푸드’와 한국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거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BBQ는 지난 5청두를 비롯해 베이징칭다오 등 중국 8개 전략 지역의 현지 기업 대표들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Master Franchise) 계약을 맺으며 중국 대륙에서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섰다.


BBQ 관계자는 “청두시는 경제와 문화미식의 도시로서 중국 서부 시장을 확장하는 데 있어 중요한 전략적 거점이다"라며“중국의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을 통해 ‘K-푸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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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캡션1 :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가운데)과 현지 MF 관계자들이 중국 쓰촨성의 성도인 청두(成都, Chengdu)시 ‘BBQ 빌리지 청두 동쟈오지이점’ 오픈식에 참석했다.>

 

 

< 캡션2 :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가운데)과 글로벌 사업부 관계자들이 중국 쓰촨성의 성도인 청두(成都, Chengdu)시 ‘BBQ 빌리지 청두 동쟈오지이점’ 오픈식에 참석했다.>

 

 

< 캡션3 : BBQ가 최근 중국 쓰촨성의 성도(성의 행정 중심지)인 청두(成都, Chengdu)시에 운영 중인 ‘BBQ 빌리지 청두 동쟈오지이점’을 방문한 현지인과 관광객들이 BBQ 치킨을 즐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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