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메뉴가 장바구니에 담겼습니다.
장바구니로 이동하시겠습니까?


대내외 활동

고객에게 감사하고, 직원들을 사랑하며 이웃을 돌보는 경영인으로 살겠습니다

BBQ, 美 외식 브랜드 순위 180위 달성…글로벌 경쟁력 입증

  • 등록일 : 2025-08-21
  • 조회수 : 86

BBQ, 美 외식 브랜드 순위 180위 달성…글로벌 경쟁력 입증

l NRN 발표 ‘TOP 500 레스토랑 브랜드’서 한국 프랜차이즈 중 유일 Top 200 진입

l 프랜차이즈 본고장 미국서 4년 연속 순위 상승…K-푸드 대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2025-08-20) 프랜차이즈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BBQ가 외식 브랜드 순위에서 200위 안에 진입했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미국 외식 전문 매체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 이하 NRN)가 발표한 ‘2025 미국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TOP 500’ 순위에서 4년 연속 상승하며 180위까지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NRN의 ‘TOP 500’은 미국 외식 산업 내 브랜드의 연간 매출매장 수성장률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발표되며미국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전반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브랜드 지표 중 하나다.


BBQ 2021년 처음 376위로 순위에 진입한 이후 4년 연속 상승세를 이어오며, 2022 333, 2023 270, 2024 223위에 이어 올해 180위를 기록했다단기간 내 순위 상승뿐 아니라지속적인 브랜드 성장과 미국 시장 내 안착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는 결과로 평가된다.


미국은 프랜차이즈 산업의 본고장이자글로벌 외식 브랜드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시장이다이러한 환경에서 한국 브랜드인 BBQ Top 200에 진입하며 브랜드 경쟁력과 현지화 전략지속 가능한 운영 성과가 함께 작용해 성과를 이끌어 냈다.


또한, BBQ는 브랜드 성장뿐 아니라 제품 경쟁력에서도 현지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지난해 미국 요리 전문 매체인 테이스트 오브 홈(Taste of Home)이 발표한 ‘가장 맛있는 치킨’ 설문 조사에서 1위에 선정되며치킨의 고향인 미국에서 K-치킨의 맛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BBQ 관계자는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 Top 200 진입은 세계 외식 산업의 중심인 미국에서 BBQ의 비즈니스 모델과 브랜드 철학맛이 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K-푸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외식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 # # 

 

 

< 캡션 : BBQ가 미국 외식 전문 매체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가 발표한 ‘2025 미국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TOP 500’ 순위에서 4년 연속 상승하며 180위까지 올랐다. >?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