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메뉴가 장바구니에 담겼습니다.
장바구니로 이동하시겠습니까?


대내외 활동

고객에게 감사하고, 직원들을 사랑하며 이웃을 돌보는 경영인으로 살겠습니다

BBQ 신메뉴 ‘뿜치킹’ 출시 한 달 만에 40만 마리 돌파

  • 등록일 : 2025-10-29
  • 조회수 : 11
BBQ 신메뉴 ‘뿜치킹’ 출시 한 달 만에 40만 마리 돌파

후라이드 강자 넘어 시즈닝킹 노린다

BBQ 신메뉴 뿜치킹 출시 한 달 만에 40만 마리 돌파

l 9 25일 출시 이후 평일 평균 1만 마리주말 2만 마리 판매 기록

l 진한 치즈 풍미에 잘파세대 및 여성 소비자에게 인기

(2025-10-29) 후라이드 치킨의 강자 BBQ의 신메뉴 ‘뿜치킹’이 시즈닝 치킨 강자로 떠올랐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달 출시한 신메뉴 뿜치킹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40만 마리를 돌파하며 시즈닝 치킨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뿜치킹은 출시 이후 평일 평균 1만 마리주말 평균 2만 마리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BBQ앱 주문 통계 데이터 분석 결과뿜치킹은 잘파세대(Zalpha,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 2010년 이후 출생한 'α(알파세대')와 여성 고객층이 높게 나타났다.


이는 달콤하면서도 진한 치즈 풍미가 젊은 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것으로 풀이된다실제 SNS 및 커뮤니티에서는 “짭쪼름한데 물리지 않고 끝까지 맛있다”“치즈 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고급스럽다”“감칠맛이 높고 치즈 풍미가 좋다”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BBQ는 이런 인기에 힘입어 11월 중에 '뿜치킹 시즈닝'(가루형 양념소포장 제품도 선보이고감자튀김 등 시즈닝을 이용한 사이드 메뉴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뿜치킹은 고다체다블루파마산 치즈를 조합한 시즈닝에 요거트와 유크림 분말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깊은 치즈의 풍미를 구현했다바삭한 식감과 치즈 특유 고소함의 조화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또한 제품명 뿜치킹은 지난 8월 진행된 ‘집단치성 콘테스트’ 당선작으로고객 참여를 통해 브랜드를 완성해가는 BBQ의 철학을 담고 있다.


BBQ 관계자는 “후라이드양념 치킨 강자로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BBQ가 뿜치킹을 통해 시즈닝 치킨 시장에서도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혁신적인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 # # 



< 캡션 : BBQ가 지난달 출시한 신메뉴 ‘뿜치킹’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40만 마리를 돌파했다 >?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